우리는 꿈을 이상적인 가족과 이상적인 인간관계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꿈을 꿉니다.

어떤 분은 이상향에 대한 환상을 버렸을지도 어떤 분은 저처럼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매달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가장 마음이 아픈 때는 

가족이 그 이상적인 인간관계의 대상이 되지 못함을 깨닳게 됨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전 아버지와 싸우고

' 내가 너무 많은 기대를 했구나

이제는 내려 놓아야지

이제는 내려 놓아야 하는구나 '

라고 되뇌이며 밤 12시 10분에 편의점에 가서 깡소주를 한병 불고 왔습니다.

 

정말 이상적인 그리고 제가 볼때는 정상적이고 너무나 당연시되는 상황의 

두 인간 사이에서는

서로의 의견이 다르면

왜 내가 그 생각이 다른지 그 이유와 근거를 얘기하고 

 

상대방이 그것을 수용하던가 아니면 왜 내 말이 틀렸는지 자기의 생각과 근거를 얘기하고.

 

그러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근데 지금 한국 인터넷을 보면 특히 정치 부문에서 뭘 하던 이미 절대선 또는 절대 정의를 정해놓고 상대방의 대화에 임하는 사람, 또는 지령이나 조직 아니면 세뇌당한 개인이 세뇌 원칙을 가지고 대화 또는 논쟁에 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테면 그 사람의 주장 A에 대해 반대되는 B의 의견과 C의 근거를 들면

그 상대방은 나를 아예 내 말이 전부 병신이고 그 이유는 당신이 D 소속(예를 들면 MZ, 일베, ect)이기 때문에

또는 그 주장 A가 왜 개소리인지 절대 누가 봐도 왜 그것이 우스꽝스러운지를 명명백백히 밝혀놔도 

바로 그자리에서 개소리 E F G... 등 끊임없는 개소리를 늘어놓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이럴 경우에는 그냥 그 상대가 병신이구나 하고 넘기면 됩니다. 이것을 어떻게 보면 오팔육식 화법 또는 좌빨씩 화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근데 생각해봅시다. 만일 그 사람이 당신의 가족이라면? 더군나다 아버지라면?

 

거기서부터는 이제 팔짝 뜁니다.

 

인터넷의 완전 제 3자 타인의 경우에는 그냥 병신이라고 한마디 하고 다시 안 보면 땡이고 그냥 그렇게 치부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그 인터넷에서 자기가 맞다고 온갖 논리적 모순 또는 논리적 에러와 그냥 우겨대는 그 답 없는 사람이 당신의 아버지라면,

 

그 아버지의 말이 왜 틀렸고 그 근거가 무엇이고. 그러면 온갖 논리적 모순으로 덮어 씌우고 화제가 결국에는 당신 개인의 부족함으로 항상 돌려지는 논점회피식 모순 화제 변경을 피는 사람이라면?

 

 

제 3자 타인이라면 그냥 병신이구나 하고 직장 등의 그 사람을 피하지 못하거나 계속 만나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냥 한 귀로 듣고 예 예 그러고 그냥 겉으로만 순응하는 척 하고 속으로는 병~신 그러고 그냥 무시하면 됩니다.

 

근데 그게 가족이라면. 아버지라면. 그것도 만일 내가 이상적인 인간과 이상적인 가족을 꿈꾸며 내가 거기에 맞게 내 자신을 투영하던 사람이라면.

 

 

 

이건 정말 쉽지 않습니다.

 

본인 아버지가 개소리를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그동안 그게 왜 아니라고 생각했는지 근거와 이유를 말해도 그게 논리적 모순으로 전부 시궁창으로 박힐지라도 계속 시도했던 사람이 

 

가족이라는 자기의 최저한도의 이상향을 꿈꿨던 사람이

 

그것을 포기하고 아 그냥 저 사람은 내 아버지는 구제불능의 병신이구나, 그냥 앞으로는 뭐라고 말하든 그냥 겉으로만 네 네 거리면서 그 상황만 넘어가고 속으로는 병~신 거리면서 다 무시하자.

 

이러기 정말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저처럼 언젠간 아버지로부터 자랑스러운 아들이라고 고생 많이 했다는 그 한마디를 듣는 것을 꿈으로 가지며  인간이 원래 뇌가 있으면 논리적 사고가 가능하고 그러면 논리와 냉철한 이성에 맞게 자기의 생각이 왜 틀렸는지 들으면 알 것이다. 라고 생각했던 사람은 더더욱 말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안 되겠습니다.

 

보통 좆팔육 틀딱 또는 징글징글한 오팔육이라고 인터넷에서 지칭되는 사람들

그 사람들이 쓰는 그냥 상대 말에 반박 불가능하면 말을 꺼내지 않는 양 무시하고 자기의 말을 절대선으로 여기며 온갖 논리적 모순과 공격으로 다 덮어버리는 그냥 종교쟁이와 비슷한 사람들.

 

안타깝게도 이 세대 나이 밴드대에서 

 

이러한 모순을 현실 가족에게 피는 사람은

 

결국에는 답이 없습니다.

 

 

이것은 그 자식이 가슴이 찢어질 것 같아도

 

어떻게 뭘 하던가 간에

 

결국에는 바뀌지가 않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그 자식이 부모를 또는 부모 중 누군가를  그냥 병신이라고 여기며

 

겉으로 또는 겉과 속이 똑같든 간에 그냥 네 네 거리면서 순응하는 척히면서

 

속으로는 병~신 거리면서 싹 무시하면.

 

그것은 너무 슬픈게 아니겠습니까.

 

 

근데... 아무리 해도 안되는게 있습니다.

 

모르겠습니다. 이 세대 

 

 

 

대한민국 인구 대부분을 차지하여 민주주의 체제에서 자기 멋대로 위 아래 주물럭거리며 모든것을 자기 마음대로 했던 세대.

 

이 세대들은 논리 근거 이런걸 떠나서 그냥 무슨 어떠한 비논리적 아무 말이나 같다 붙여도 결국에는 상대의 우위에 서면 모든것이 만사 OK라는 무언가 그 정신 기본 OS가 정착할 어떠한 세대적인 공통 경험이 있었나 봅니다.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너무 슬픈 일이지만.

 

정말 난 그렇게 하고 싶지 않지만...

 

이것은 제가 분석하기로는 그냥 정신병적 

 

뇌 뉴런의 와이어링이 그냥 그렇게 되었다.

 

그 시대가 그 인간들을 그냥 그렇게 다 만들었다.

 

그렇게 생각하고

 

아무리 마음이 아프고

 

아무리 시도를 했더라도

 

결국에는 그냥 그런 사람 그런 인간이구나 하면서

 

겉으로는 네 네 거리면서 그 사람이 그 가족이 하는 모든 말을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그냥 흘려버리는

 

그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슬픕니다.

 

'

내가 너무 아버지에게 많은 기대를 했구나

 

이제는 기대를 내려 놔야겠구나.

'

 

 

슬픈 밤입니다.

Posted by 일기장
,

 오늘도 새벽에 잠깐 비 와서 후회할껄 알면서 시내버스를 탔는데

역시나 다를까, 아주 그냥 서비스가 개판 오분전이라 결국 회사까지 도착하기도 전에 내려서 걸어갔습니다.
버스 노선도가 붙어있는 정차대 전에 서서 정차선에 기다리던 사람 호구만드는건 기본이요.
카드로 안찍고 돈으로 내는사람 째려보는건 둘째요.
공기가 텁텁해서 창문을 열었더니 아무 말도 안하고 지 손으로 손님이 연 창문 쾅 닫아버리는건 셋째요.
차선 막힌다고 역주행 차선 타서 달려버려 사람 불안하게 만드는건 기본이라.

매우 기분이 나빠져서 중간에 내렸더니 사람 내리기도 전에 문 닫는 레버를 미리 내려 삐 소리로 사람 얼런 꺼져버려라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건 보너스 (한 발자국 내리기도 전에)

 내가 목동에 십년살면서 버스는 딱 2가지. 6624 와 6620을 타는구만. 그중 정말 거의 대부분저질 하급 서비스를 하는 6624는 가도 가도 나아지질 않더군요

 이놈들이 하는 서비스 질을 볼때 이놈들은 버스비를 한 300원 받으면 충분할것 같습니다
물론 그리 한다고 해도 다른 버스가 목적지까지 간다면 천 오백원을 내더라도 탈것이지만.

정말 이렇게 서비스를 개판 오분전으로 떡을 해 쳐 먹으면서 파업까지 한다는게 이해가 안갑니다.

그동안은 정말 개판이였어도 참을만 했었는데, 오늘처럼 가다가 사고나 나서 회사에서 쫒겨나 나버려라 라고 생각이 든적은 이번이 처음이군요.



 
Posted by 일기장
,

● 이 블로그(이 블로그라고 하는것은 지금 보고계시는 게시물이 있는 블로그를 말합니다)  및 이에 속해있는 모든 글들에 대하여 본인(저작권자)은 무단수집(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은 모든 종류의 수집) 및 2차적 활용을 거부합니다.

● 다만 포스트 중, 해당 블로그 저작권자의 글 속에 타인의 글이 게시되었을 경우, 따로 사전 공지가 없는경우 복사된 해당 부분의 원 저작권자가 허가하는 한에서만 복사된 컨텐츠(글, 영상 및 저작권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를 가져가실수 있으며 이때에도 복사된 컨텐츠 외의 컨텐츠는 가져가실수 없습니다.

● 본인(저작권자)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가져가는것을 허가하되, 허가된 범위 내에서만 복사해가실수 있으며 이 때 부분허가를 하는 글 속에 포함되어있지 않는 저작권에 대해서는 모두 본인이 동의하지 않는것으로 합니다.

○ 이 블로그 및 모든 하위 컨텐츠에서 어떠한 경우라도 개인정보나 민감정보를 임의 혹은 고의적으로 수집/활용하는것을 거부합니다.

○ 이 블로그에서는 블로그에 개제된 모든 이메일의 수집을 거부합니다.


♧ 다만 저작권자가 포스트를 본의로 발행(RSS를 보내는것 및 etc.)하는 경우에는 포탈에 제목 및 본문의 일부가 게재되는것을 본인이 이미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여길 보세요! -> 이 블로그에서 나오는 어떠한 정보든 밖으로 퍼가실수 없습니다! 활용도 거부했기 때문에 여기 있는 어떠한 정보든 간에 그걸로 뭔가를 하실수도 없습니다!

 그냥 눈으로만 보시고 사실 그냥 별것도 없는것 만큼 관심없으시면 나가시는게 나으실겁니다 
Posted by 일기장
,